> 공지사항
[공지] 한나패드 10종 VOCs(발암류 물질) 조사 결과 재공지
파일명 첨부파일 : AYN20-03008801_4000_4905_AYHA20-01768.pdf (144 KB) Download: 211회
안녕하세요
종합위생용품 브랜드 한나입니다
먼저 생리대 이슈가 다시 한 번 많은 고객분들의 심려를 끼치는 상황이 발생해 저희도 참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저희 한나패드는 지난 생리대 파동 이전부터 식약처의 기준에 따라 자체검사를 진행해왔으며,
식약처 전수조사 시험법이 제정되자마자 공인시험기관인 SGS를 통해 발암물질인 VOCs에 대한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조사 결과 세탁전후 모두 기준치 미만입니다.

특히 면생리대는 세탁하여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세탁하거나 삶으면 이런 물질들이 99% 제거 되어
다른 생리용품과 동일한 기준에서 비교를 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한나패드 구조에 대해 말씀드리면
한나패드는 피부에 닿는 오가닉면과 흡수체 오가닉면, 방수코팅을 한 꽃지 3중구조로 되어있는데, 피부에 직접 닿는 오가닉면은 100% 확실하게 자체 SGS 시험결과 세탁 전후 모두 VOC 불검출이 되었습니다.

다만, 방수코팅은 열가소성 폴리우레탄을 순면 100% 꽃지에 흡착 코팅을 하는데 이때 일부 원료에서 미량 검출된 것으로 파악됩니다만,
이 또한 저희가 코팅업체와 협력하여 최대한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생리대에 방수천은 필수라서 사용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식약처에서 조사할 때는 세탁전 새상품이며 일부러 면생리대는 세탁후 실험을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 입니다.

VOC가 대부분 휘발성 원료라 공기중에 노출될 경우 말그대로 날아가고,
다회용 면생리대 같은 경우는 세탁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VOC와 거의 무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시험 결과처럼 클로로포름, 벤젠, 스틸렌 등 문제시 되는 물질들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식약처와 시험 방법은 동일하나 식약처는 패드 개수당 마이크로그램이라는 수치를 사용하였고,

SGS에서는 ㎏당 밀리그램이라는 수치를 사용하였습니다.
보통 면생리대는 일회용보다 무게가 10배이상  더 나가기 때문에 ㎏당 함유량으로 설정합니다.)

한나패드는 커버뿐 아니라 흡수면까지 모두 유기농 순면원단을 사용하고
유기농 원단 생산과정 중에서도 이미 2회 정도 삶아서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면생리대 품목은 지속적으로 세탁하고 삶아 사용하시기 때문에 VOCs 부분에서는 다른 생리용품군에 비해 조금 더 자유롭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저희 제품들을 철저히 관리 감독하고
이런 이슈들로부터 고객분들께 더 안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나 되겠습니다.

이 사항에 관련하여 식약처에 자세히 문의 후 추가로 공지드릴 사항이 있으면 빠르게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실 때는 1:1문의로 남겨주시면 성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공지

한나패드(겉감과 흡수체)와 동일하게 사용되는 한나센스 생리팬티 흡수체 오가닉 원단에 대한 2020년 VOC 시험성적서 첨부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 : 0
댓글쓰기
해당글에 대한 짧은 의견이 없습니다.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삭제하기 취소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