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특허관련 해명 공지

안녕하세요, 한나패드입니다.

2018년 3월 25일~26일자,  4월6일  신문보도에서 자극적인  제목으로 한나패드가 언급된 보도된 내용에 대한 해명내용 올려드립니다.

 

사실 해명이라고 해야할 정도인가? '허위'라는 단어까지 특허청에서 사용했어야 하는가? 이런 시점에 왜 생리대가?  라는 의문은 있지만  고객분들께서 문의를 하셔서 몇가지 말씀을 드립니다.

 

얼마전 '허위신고센터'라는 곳에서  저희가 오래전에 받은 실용신안건이 소멸되었으니 내용을 바꾸라는 가벼운 권고 전화가 온적이 있습니다.

저희도 인지를 못하고 있다가 전 사이트 수정중에 있습니다.

 

해당 실용신안은 창업 당시 출원한 내용이었고, 현재는 제품에 적용을 하지 않게되어,  연간 특허유지비용을 특허청에 납부하던 비용을 낼 필요성이 없게되어 자연스럽게 소멸된 것입니다.

생각보다 특허/실용/디자인 유지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업체들이 신경을 못쓰다가 매년 내는 관납료를 못내 소멸되는 사례가 아주 많고 온라인에서 수정을 놓치는 경우는 비일비재합니다.

(특허가 거절된 사항을 표시한 것은 명백한 허위이나, 저희는 '소멸'된 내용입니다.)

특허청 담당자와도 통화 후 법률과 고시등으로 소멸된 특허를  '허위'로 규정된 법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물론  상세페이지 맨 하단 구석에 조그마한 이미지로 사용하던 것을 수시로 확인하지 못하고 수정하지 못한 것은 저희 불찰이나

소비자분들께서 오해할 만큼 '허위' 특허를 '적발'하였다고 보도자료가 나간 것에 대해서는 억울한 측면도 있습니다.

향후 좀 더 꼼꼼하게 상세페이지등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현재 제품에 사용되는    제10-1172359호
특허는 제품에 정상 적용중인 특허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전체 댓글 수 : 1
댓글쓰기
tank1032    2018-04-22 09:18:47

괜찮습니다. 내 자신이 떳떳하면 됩니다. 지금처럼 묵묵히 좋은제품으로 꾸준히 가십시요. 매출과 클레임은 비례합니다. 화이팅입니다~~

댓글달기(0)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삭제하기 취소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