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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건강·환경 모두 지킨 '한나패드'…13년 진심은 통했다

건강·환경 모두 지킨 '한나패드'…13년 진심은 통했다

[피플]지앤이바이오텍 장영민 대표

머니투데이 양성희 기자|입력 : 2018.09.14 03:20
이기사주소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91010201346730&typ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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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앤이바이오텍 장영민 대표 /사진=김휘선 기자

2005년 돈, 인맥, 경험 어느것 하나 없던 남자 대학생 혼자 면생리대를 만들어 파는 일은 쉽지 않았다. 더욱이 대부분의 여성이 일회용 생리대를 쓰던 시절이었다. 남대생은 젊음을 무기삼아 유명 기업의 회장에게 자필로 투자요청서를 보내기도 했다. 결과는 퇴짜였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걸렸을 뿐, 진심은 통했다. 여성들을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고픈 그의 마음을 전세계 곳곳에서 알아주기 시작했다.

면생리대 '한나패드'로 미국·프랑스·호주 등 9개국에 진출한 지앤이바이오텍의 장영민 대표(37)를 최근 경기 하남 사무실에서 만났다. 겉면과 흡수면 모두 유기농 원단을 사용하는 면생리대 한나패드는 지난해 '일회용 생리대 유해물질 파동'을 겪으며 국내에서도 급부상했다. 회사도 성장해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21% 오른 77억원, 영업이익은 145% 증가한 20억원을 기록했다. 지앤이바이오텍은 지난 6월 코넥스시장에 상장했다.

"(일회용 생리대 파동은) 언젠가는 터질 문제라고 생각했어요. 한나패드 사용 고객들이 '생리통이 사라졌어요', '가려움증, 냄새 고민이 해결됐어요' 등 후기를 꾸준히 전해왔을 때 '분명 뭔가 있다' 싶었거든요. 다만 객관적인 연구 결과가 드러나지 않았을 뿐인데 지난해 이 역시 분명해진거죠. 일회용이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은 하면서도 쉽게 사용 제품을 바꾸지 않았던 여성들이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외부 요인으로 호재가 작용한 거라 저희로서는 분명 운이 좋았지만 그동안 꾸준히 다져온 '밑바닥 홍보'가 효과를 본거죠."

장 대표는 '한 달에 한 번' 고통받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길을 내주고 싶었다. '한나'라는 이름은 성경 속 인물에서 따왔다. 불임의 고통에서 벗어나 아들을 얻고 기뻐한 여인이다. 2005년 창업한 장 대표는 한나패드를 알리기 위해 '밑바닥 홍보'부터 했다. 그는 우선 동명(同名)에 호소하려고 '전국의 한나'를 찾았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무작정 찾은 여러 '한나'에게 제품 한번 써보라고 글을 남겼다. 이 같은 홍보 전략은 주효했다. 페이스북 홍보 게시물에도 '전국의 한나'가 태그되는 일이 벌어졌다. 한나패드는 그렇게 입소문이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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